광고 없이 커머스에서 충성고객과 매출을 상승시키는 전략

2023. 8. 5. 12:10Marketing & in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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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광고 효율은 어떤가요?

퍼포먼스 광고가 이제 서서히 시들어가고 있는 시점인데요. 그렇다고 광고를 놓을 수는 없고, 효율은 더 좋아지지 않아서 걱정인 분들도 많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성장 단계별로 전략이 달라야 하는데, 이 또한 내부에 실행할 수 있는 리소스가 얼마나 있느냐가 중요한 요소일 것 같습니다.

 

요즘 유튜브에는 좋은 내용의 영상들이 많아서 참고하기 좋죠.

다만 지금 실행가능한지가 관건일 것 같네요.

 

저도 답답한 마음에 여러 정보를 취합중입니다.

아래 내용은 참고만 해주시고, 현재 잘 할 수 있는 부분인지 항목별로 체크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소셜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활용: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하여 브랜드를 선보입니다.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드세요. 팔로워에게 제품을 유기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육아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세요.


2. 사용자 제작 콘텐츠(UGC): 고객이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UGC를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 다시 게시하도록 권장합니다. 이것은 신뢰와 진정성을 구축하며 입소문 추천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데 강력할 수 있습니다.(아이디어를 잘 내면 고객이 컨텐츠를 생산하고, 마케팅을 할 수 있는 판을 까는 부분은 적어도 한번 쯤 생각해봐야 합니다. 가장 강력한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을거에요)

 

3.온라인 리뷰 및 후기: 만족한 고객이 Google My Business 및 Trustpilot과 같은 웹사이트 및 플랫폼에 긍정적인 리뷰를 남기도록 요청합니다. 긍정적인 리뷰는 잠재 고객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콘텐츠 마케팅 및 블로깅: 콘텐츠 제작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Tistory 플랫폼에서 제품의 사용 팁, 방법 등 조언 전용 블로그를 만드십시오. 유익한 기사를 작성하고 브랜드 제품에 대한 미묘한 언급을 포함하십시오.


4. 이메일 마케팅 및 뉴스레터: 가치 있는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제공하여 관심 있는 구독자의 이메일 목록을 개발합니다.  브랜드에 대한 청중의 관심과 정보를 유지하기 위해 유용한 정보와 독점 거래가 포함된 뉴스레터를 정기적으로 발송하십시오.(해외에서는 이메일 마케팅이 다시 뜨고 있다고 하는데, 국내는 잘 모르겠네요.)


5. 엄마 그룹과 협력: Facebook과 같은 플랫폼에서 온라인 고객 그룹과 협력하세요. 브랜드 및 제품과 관련된 지식을 공유하고 질문에 답하여 신뢰할 수 있는 소스로 자리매김하고 브랜드를 간접적으로 홍보합니다.


6. 콘테스트 및 경품 행사 주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경연 대회 및 경품 행사를 조직합니다. 친구를 좋아하고, 공유하고, 태그를 지정하고 브랜드 노출을 늘리고 잠재 고객을 유치하여 참가자가 브랜드에 참여하도록 장려하십시오.


7. 지역 행사 및 팝업 매장: 지역 행사, 베이비 박람회에 참여하거나 가족 친화적인 장소에 팝업 매장을 열어 브래드를 선보입니다. 잠재 고객과 직접 상호 작용하고 샘플 또는 데모를 제공합니다.


8. 베이비 인플루언서와의 파트너십: 브랜드 가치에 부합하는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연결하세요. 후원 콘텐츠 또는 제품 리뷰를 위해 그들과 협력하여 더 많은 청중에게 다가가십시오.


9. SEO 최적화: 티스토리 블로그와 웹사이트가 검색 엔진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콘텐츠, 메타 설명 및 제목에 관련 키워드를 사용하여 유기적 검색 순위를 높이고 사이트 트래픽을 유도하세요.


10. 충성도 및 추천 프로그램: 재방문 고객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로열티 프로그램을 구현하고 브랜드에 신규 고객을 추천하는 고객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추천 프로그램을 구축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하고 있는 쿠폰이나 적립금 등 회원등급별로 혜택을 전달하는 부분입니다. 요즘엔 CRM 솔루션들이 많이 나와서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네요.


11. 소셜 미디어 스토리 참여: Instagram 및 Facebook 스토리를 활용하여 비하인드 스토리, 고객 평가 및 제품 하이라이트를 공유합니다. 이러한 임시 게시물은 팔로워들 사이에 긴박감과 FOMO(누락에 대한 두려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창의적으로 조합하고 콘텐츠 제작 기술을 활용하면 막대한 광고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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